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업무, 근무시간, 요금조회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요업무 근무시간 및 요금조회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요업무, 근무시간 및 요금 조회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필요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는 부산광역시에 약 157만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역서비스 센터 관리구역 안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44-0009로, 다양한 도시가스 관련 문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각 지역 서비스 센터는 특정 관할 구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부산도시가스의 주요 서비스 센터와 해당 관리구역의 간략한 표입니다: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관리구역
금정 서비스센터 1544-0009 582-5678 금정구 부곡3동, 장전 1, 2, 3동 등
동래연제 서비스센터 1544-0009 861-6600 동래구 낙민동, 연산 1~9동 등
동부산 서비스센터 1544-0009 722-9203 해운대구 반송1~3동, 기장군 전역
문현 서비스센터 1544-0009 637-6448 남구 대연 5, 6동 등
부산진 서비스센터 1544-0009 896-2022 진구 가야 1~3동 등
서부산 서비스센터 1544-0009 051-266-0280 사하구 다대1~2동, 서구 동대신 1~3가 등
수영 서비스센터 1544-0009 747-5217 수영구 및 해운대구 우1~3동 등
온천 서비스센터 1544-0009 051-557-3056 동래구 및 금정구 부곡 1~4동 등
용호 서비스센터 1544-0009 621-4134 남구 대연 1~4동 등
을숙도 서비스센터 1544-0009 292-3159 사상구 엄궁동, 강서구 전역 등
재송반여 서비스센터 1544-0009 781-3807 해운대구 석대동 등
좌동 서비스센터 1544-0009 703-3655 해운대구 좌동 및 기장군 시랑리 등
주례 서비스센터 1544-0009 323-6302 사상구 괘법동, 모라 2, 3동 등
중앙 서비스센터 1544-0009 254-5733 중구 및 영도구 전역
북구 서비스센터 1544-0009 335-1205 북구 및 강서구 대저 1, 2동 등

이 외에도 각 지역 서비스 센터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인력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1-1. 금정 서비스센터

금정 서비스센터는 금정구 일대의 도시가스 활용에 관한 상담과 청구서 발송, 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전화번호는 1544-0009이며, 아래의 지역을 관리합니다:

  • 부곡3동
  • 장전 1, 2, 3동
  • 구서 1, 2동
  • 기장군 철마면 송정리

서비스센터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남산볼링장에서 하차 후 남산 지하철역 방향으로 직진하여 우회전하면 부광빌딩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1-2. 동래연제 서비스센터

동래연제 서비스센터는 동래구와 연제구 지역의 고객에게 도시가스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일을 처리합니다. 통화할 때는 1544-0009로 연락하면 됩니다.

관리하고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안동
  • 동래구
  • 연산 여러 동

해당 서비스센터는 낙민동에 위치하며, 여러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산도시가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


2.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주요 업무 및 근무시간 안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고객 센터의 주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2-1. 고객센터 | 지역서비스 센터 주요 업무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 수행하는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스요금 청구 및 수납 관리: 사용자가 편리하게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각각의 계좌를 통해 관리합니다.
  • 주택용 및 영업용 도시가스 공급: 개인 및 상업 고객에게 필요한 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가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 가스 계량기 관리: 가스 계량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사하고 필요 시 교체합니다.

보다 나아가, 고객의 요구 사항 및 클레임을 수신하여 해결하는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어, 이에 따라 고객은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관리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포함하여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스설비에 대한 안전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2-2. 고객센터 | 지역서비스 센터 근무시간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및 각 지역 서비스 센터는 다음의 시간 동안 운영됩니다:

  • 일반 문의 (요금 및 각종 신청 상담업무): 09:00 ~ 18:00
  • 전출/전입, 기구 교체 및 방문 요청 업무: 09:00 ~ 18:00

하루 종일 바쁜 일정을 갖고 있는 고객에게도 적절한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 2-1: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및 서비스 센터 근무시간
| 업무 유형 | 근무시간 |
|———–|———-|
| 일반 문의 | 09:00 – 18:00 |
| 전출/전입 업무 | 09:00 – 18:00 |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운영 시간을 조정하고 있으며, 각 지역 서비스 센터가 운영하는 시간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니, 방문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의 모든 정보를 쉽게 찾아보세요. 💡


결론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관련 정보를 통해 필요한 업무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시고, 문제가 생길 경우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 지역 서비스 센터의 주소 및 관리 지역을 참고하여 필요한 서비스에 맞는 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 청년 디딤돌카드 지원 자격과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 부산도시가스의 고객센터 정보를 쉽게 찾아보세요! 💡

질문1: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 어떤 정보를 준비해야 하나요?
답변1: 상담을 받기 전에 본인의 고객 번호와 주소, 문의 내용을 미리 정리해 두면 됩니다.

질문2: 요금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2: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직접 문의하거나, 부산도시가스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요금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질문3: 가스 안전 점검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답변3: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안전 점검 요청을 하면, 지정된 날짜에 해당 전문 인력이 방문해 점검을 진행합니다.

질문4: 부산도시가스가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답변4: 도시가스 관련 클레임 접수, 안전 점검, 고객 전출/전입 처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질문5: 고지서 납부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답변5: 각 지역 서비스 센터에서 직접 납부하거나,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납부도 가능합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업무, 근무시간, 요금조회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업무, 근무시간, 요금조회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업무, 근무시간, 요금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