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구매 가격 예약 예매 홈페이지 | 합병 | 비율 | 가격 | 노선 | 주식 | 소멸 통합 여부 | 양도 | 공제표 | 적립 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 완벽 가이드: 항공권부터 쇼핑몰까지 관련정보 또한 참고해보시고 도움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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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은 항공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마일리지 통합과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합병 후 마일리지 사용처와 통합 계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하여 2026년 말까지 통합된 항공사로 출범할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통합’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두 항공사는 각각의 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통합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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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사용처
- 통합 일정: 2년간 아시아나항공의 제도를 별도로 운영한 후, 2026년부터 스카이패스로 통합할 계획입니다.
- 전환 비율: 전환 비율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내부 방침에 따르면 1대 0.7 비율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승인: 통합안은 2025년 6월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되어야 하며, 이후 고객에게 공지될 예정입니다.
현재 각각의 항공편 예약, 제휴 호텔, 렌터카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합니다. 합병 후에는 다음과 같은 사용처가 예상됩니다:
- 항공편 예약: 두 항공사의 모든 항공편에서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제휴 서비스: 호텔, 렌터카, 여행 패키지 등 제휴된 서비스에서도 가능할 것입니다.
- 특별 프로모션: 특정 기간 동안 사용에 대한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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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비율
합병에 따른 비율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상 비율: 비율은 약 1대 0.7로 설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대한이 아시아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 적립 방식 차이: 대한항공은 15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는 반면,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됩니다. 이로 인해 대한의 가치가 더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 일정
- 통합 계획: 대한은 아시아나를 2년간 자회사로 운영한 후, 2026년 말까지 통합된 제도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마일리지 계획은 2025년 6월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 고객 반응
- 고객 우려: 아시아나항공의 기존 고객들은 가치가 하락할 것을 우려하고 있으며, 1대 1 비율로 합치는 것을 바라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보너스 포인트가 아니라 금융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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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지 사용 가능 항공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를 합쳐서 쓸 수 있는 항공편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김포~제주 노선:
- 현재 대한과 아시아나는 김포~제주 노선에서 예약할 수 있는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노선은 두 항공사 모두에서 가능하여, 고객들이 쉽게 소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캐시 앤 마일즈:
- 대한항공의 ‘캐시 앤 마일즈’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권 구매 시 쓸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소 500마일부터 운임의 30%까지 결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항공권 예약 후 결제 단계에서 쓸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 고객 권장 사항:
- 소진 권장: 아시아나를 보유한 고객들은 가능한 한 빨리 소진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합치는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을 고려한 조치입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를 합쳐서 쓸 수 있는 항공편은 김포~제주 노선이 있으며, 2026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조속히 소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두 항공사가 합치는 과정에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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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시아나 주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에 관한 주식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합병 계획: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을 위해 약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한은 아시아나항공의 지분 63.88%에 해당하는 신주 1억3157만8947주를 취득하여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입니다.
- 합병 승인: 유럽집행위원회(EC)와 미국 법무부의 승인을 받은 후, 아시아나항공의 지분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티웨이항공에 유럽 노선을 이관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했습니다.
- 주식 거래 및 투자
- 주식 취득: 아시아나항공의 주식을 1조5000억 원에 취득할 계획이며, 이로 인해 아시아나는 대한의 자회사로 운영됩니다. 이 과정은 2024년 12월 20일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 주식 시장 반응: 합병 소식에 따라 대한의 주식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항공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 향후 계획
- 조직 문화 :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운영하는 동안 조직 문화 , 인력 교류 등의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는 두 항공사의 화학적 결합을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결론적으로, 대한과 아시아나의 합병은 현재 진행 중이며, 아시아나항공의 지분을 취득하여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주식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며, 향후 통합 항공사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항공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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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두 회사의 합병은 사용처와 통합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고객들은 통합에 대한 명확한 정보와 공정한 전환 비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된 제도가 어떻게 운영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한 제도 변경이 아니라,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대한과 아시아나는 고객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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