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품비 부담 기준 정리|무료 반품 조건·셀러별 정책 확인 방법
쿠팡 반품 시 소비자가 반품비를 부담하는 경우와 무료 반품이 가능한 조건을 명확히 안내합니다.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마켓플레이스(제3자 판매자) 상품의 반품 기준과 확인 방법까지 실제 사례 기반으로 정리했습니다.
셀러마다 상이한 반품 정책을 확인하는 방법도 안내해드려요.
아래버튼을 통해 내용 확인
쿠팡 반품비는 아래 조건에 따라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반품 유형 | 반품비 부담 | 조건 |
---|---|---|
단순 변심 (로켓배송) | 구매자 부담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
상품 하자/오배송 | 판매자 부담 | 사진 증빙 필요 |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 판매자 부담 | 상품 품질 문제일 경우 |
마켓플레이스(일반 셀러) | 셀러 정책 따름 | 셀러별 정책 확인 필수 |
무료 반품이 가능한 대표 조건
-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 주문한 상품과 다른 제품 수령 시
- 유통기한 임박, 변질된 식품 수령
쿠팡 앱 또는 웹사이트 내 ‘주문 상세 > 반품신청’을 통해 반품비 부담 주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셀러는 반품지 주소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